햇살론 대출 자격 학인화기

반응형
반응형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에게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서 대출은 정말 필요합니다. 대출 관련된 시중에 광고가 많다 보니 햇살론이 어떤 상품인지 정확하게 모르시는 분들도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햇살론은 정부지원 서민대출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법정 최고금리는 연 20%인데, 여전히 20%를 초과하는 대부업체들이 많습니다. 우리나라의 239만 명이 연 20%를 초과하는 금리로 고금리 대출을 받고 있다고 하니 생각보다 많은 수치에 놀랐습니다. 햇살론은 고금리 대출을 중금리로 바꿔주기 위해서 정부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햇살론 정의

햇살론이란?

햇살론은 서민금융상품으로 신용등급이나 소득이 낮아서 제도권 금융 이용이 어려운 서민에게 생계자금을 지원하는 상품입니다. 생계자금 대출 상품 종류로는 햇살론 생계자금, 햇살론 긴급 생계자금, 대학생, 청년 햇살론, 취업성공대출, 교육비 지원 대출, 취약계층 자립자금, 취약계층 교육비 대출, 새희망흘씨, 징검다리 론이 있습니다. 오늘은 햇살론 생계자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계자금 대출 종류

 

햇살론 생계자금 대상 조건

  • 지원대상 : 연소득 3천5백만 원 이하(신용등급 무관), 연소득 4천5백만 원 이하(신용등급 6등급 이하)
  • 대출 한도 : 1천5백만 원
  • 대출기간 : 3년~5년 이내
  • 금리 : 10.5% 이내
  • 대상 제외 : 군 미필, 신용불량자는 지원 불가

햇살론 대출자격 확인하기

햇살론 상품 종류

햇살론은 정부에서 지원하지만 대출상품 판매는 시중 은행에서 하고 있습니다. 신용 보증이나 위험은 정부에서 책임지고, 이익은 시중 은행에서 취하다 보니 광고들이 많습니다. 시중은행의 햇살론 상품의 한도나 금리가 다르기 때문에 잘 비교해보고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온라인 햇살론 취급기관

 

햇살론 신청절차

햇살론 신청방법은 상호금융조합과 저축은행 지점이나 모바일앱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앱 신청 시 만 19세 이상이면서 본 이명의의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햇살론 제출서류

지점 방문 시에는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재직증명서, 급여통장 거래내역 조회표가 필요하고 발급일을 1개월 이내 서류만 인정이 됩니다.
온라인 신청 시에는 신분증, 공인인증서,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 확인서, 보험료 납부확인서가 필요합니다.

보증 수수료

보증금액은 대충 금액의 90%이며, 연 2.0%이며, 사회적 배려 대상자의 경우 연 1.0% 수수료가 부과가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